농협중앙회 대구본부(이하 대구농협)가 ㈜대구불로탁주와 협업해 지역 쌀로 만든 '우리 쌀 생막걸리'를 출시했다.
대구농협은 지난 18일 우리 쌀 생막걸리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구농협 관계자는 "대구불로탁주와 거래하는 중간상을 통해 유통업체로 공급할 예정이며, 대구지역 하나로마트에서도 판매하도록 협조를 요청한 상태"라고 말했다.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라 대구농협이 다사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생산한 고령옥미 8.1톤(t)을 지원하고, 대구불로탁주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막걸리 6천병(총 9만병)을 생산한다. 오는 12월 6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우리 쌀·우리 술 K-라이스 페스타' 품평회에서 대구를 대표하는 막걸리로도 출품할 예정이다.
이번 막걸리 출시는 국산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협업 활동의 하나다. 대구농협은 31일 '막걸리의 날'을 맞아 본격적인 우리 쌀 생막걸리 홍보 행사를 펼치기로 했다. 30일 '대구 농업인 한마음 대회'에서 출시 기념식과 홍보 시음회를 진행한 데 이어 내달 초순 '아침밥 먹기 운동'에 동참하는 지역 공공기관에 전달해 입소문을 낸다는 계획이다.
이청훈 대구농협 본부장은 "대구 쌀로 만든 막걸리를 최초로 출시할 수 있어 기쁘다. 모든 시민이 우리 쌀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애용한다면 쌀 소비 증대와 더불어 수많은 벼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대법정 법대 오른 범여권 의원들, 주진우 "사법부 짓밟는 상징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