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서 최우수·우수 논문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연구원과 인턴이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연구원과 인턴이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각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연구원과 인턴이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각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초고령사회를 위한 스마트 재활복지공학의 역할과 미래'를 주제로 지난 1~2일까지 대구 계명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 게재된 재활의료기기 관련 논문 중 연구내용과 영향력이 우수한 연구를 심사, 선정해 논문저술상을 수여했다.

정의성 책임연구원(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디지털시스템팀)은 경북대학교 신동호 연구교수팀과 함께 'ITE 타입 커스텀 이어폰 설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올해의 논문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ITE 타입 커스텀 이어폰은 개인 맞춤형 이어몰드 기술과 음향 특성에 맞는 이어튜브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귓속형 생체신호 분석기술과 접목된 하이엔드 이어폰 제작을 위한 융합기술 개발 효과가 기대되어 현장에 참여한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 디지털시스템팀에서 현장실습 중인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익규, 이기환 학생도 학부생논문경진대회 부분에 출전해 '스마트 글라스에서의 맥박측정'과 '심탄도 맥박측정'을 주제로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케이메디허브는 현장실습 제도를 통해 우수한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지역대학 재학생들에게 실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졸업 후 의료산업 현장에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디지털시스템팀은 대구가톨릭대에서 2명의 대학생 지원자를 받아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이 학부생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자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앞으로 케이메디허브가 재활의료 기반 연구와 현장 실무에 강한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