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경대 김건표 교수, 전국방송 TBC '보물지도' 강연자로 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토크쇼 형식 TV 지식강연프로그램

대경대 김건표 교수(연기예술과)는 12일 TBC 프로그램
대경대 김건표 교수(연기예술과)는 12일 TBC 프로그램 '보물지도'(PD 황재섭)에 출연해 '연극과 배우의 세계'를 주제로 강연했다.

대경대 김건표 교수(연기예술과)는 12일 TBC가 제작하고 전국 민영방송을 통해 송출하고 있는 TV프로그램 '보물지도'(PD 황재섭)에 출연해 '연극과 배우의 세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보물지도'는 보물이 되는 지식도감이라는 설정으로 역사, 과학, 사회인문, 예술과 자연, 종교와 환경 등 사회 각층의 명사와 전문가들 초청해 지식강연을 듣는 토크쇼 형식의 인기프로그램이다.

이날 김 교수는 '연극의 세계와 인문학', '배우의 삶과 연기'라는 주제로 회당 60분 분량 2회분 녹화를 마쳤다. 김 교수는 지식도감 강연에서 고대그리스시대 연극의 기원과 현대연극까지 소개하면서 연극예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수천 년 동안 생존할 수밖에 없었던 특징들을 재밌게 풀었다.

배우의 삶과 연기를 주제로 하는 강연에서는 배우의 기원과 연기표현의 다양한 표현과 방법, 드라마와 극 중 인물의 세계에서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연극과 영화, TV드라마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의 삶과 연기의 특징에 대해서도 지식도감으로 들려준다.

이날 녹화 촬영된 지식도감 보물지도는 내년 2월 1일 오전 9시에 TBC에서 방송된 후 전국방송된다.

김건표 교수는 연극평론가로 1997년 '맹꽁이 아저씨와 훔쳐보는 연기나라'를 시작으로 '한국연극의 승부사들', '장면연기텍스트', '동시대 연극 읽기'등을 펴냈으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연극평론을 해오고 있다. 계간 한국희곡 편집주간과 국립극단,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이사를 맡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