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역의 날' 대구경북 수출탑 125곳 수상 영예…"신산업 기업 약진"

김동진 씨아이에스 대표
김동진 씨아이에스 대표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맞아 대구경북 소재 수출기업 125곳이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산업훈장·표창 등 정부 유공자 포상도 99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구경북지역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은 지난해(132곳)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 어려운 상황에도 수출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대구경북 무역인들의 노력이 빛났다는 평가다. 중동 분쟁을 비롯한 다양한 악재로 글로벌 통상 여건이 악화됐음에도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수출기업이 약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구에서는 2차전지 장비기업인 씨아이에스㈜(대표 김동진)가 3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또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2억불 ▷미래첨단소재㈜(대표 윤승환) 5천만불 ▷㈜한국비엔씨(대표 최완규) 3천만불 ▷㈜스누콘(대표 박영우) 2천만불 ▷㈜엠에이텍(대표 황재기) 2천만불 등 총 48개 기업이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대표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대표

경북의 경우 배터리 소재 기업인 ㈜포스코퓨처엠(대표 유병옥)이 20억불탑을 수상한다. 또 ▷에스케이실트론㈜(대표 이용욱) 7억불 ▷아진산업㈜(대표 서중호) 4억불 ▷(유)클라리스오델코(대표 원석준) 3억불 ▷㈜월덱스(대표 배종식) 1억불 ▷신창에프에이(대표 조기준) 1억불 ▷오케이에프음료㈜(대표 박정진) 7천만불 ▷㈜탑런토탈솔루션(대표 박영근) 5천만불 등 총 77개사가 수출의 탑을 받는다.

수출 유공자 포상자를 보면 공장자동화 부문을 선도하는 기업인 ㈜신창에프에이의 조기준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거머쥐었다.

이 외에도 ㈜탑런토탈솔루션 박영근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 ㈜제일기계 양순호 대표이사가 철탑산업훈장을 각각 수상한다. 또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이사 ▷㈜더빅코리아 김장수 대표이사 ▷미래첨단소재㈜ 윤승환 대표이사(이상 산업포장) ▷㈜뉴프라임 성점화 대표이사 ▷㈜에스엘다이아몬드 박선규 대표이사 ▷우정텍스 김동우 대표이사 ▷비앤씨글로벌 구동현 대표이사 ▷성도하이텍㈜ 정법화 대표이사 ▷㈜금룡테크 김인식 대표이사 ▷㈜윈텍 최경성 대표이사(이상 대통령표창) 등 총 99명이 수출유공 정부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어려운 한 해를 보냈지만 2차전지, 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에서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 K푸드, K뷰티 등 소비재 부문에서도 지역 기업들이 두드러진 활약을 하고 있어 내년이 더 기대된다"고 했다.

제61회 무역의 대구경북 기념식 행사는 대구시·경북도 공동주최로 오는 17일 오후 5시 대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