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4일, 금난새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가족음악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테너 최호업, 첼로 채태웅, 기타 지익환, 색소폰 김태현 협연

금난새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가족음악회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금난새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가족음악회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문화예술회관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화) 오후 7시 30분 기획공연 '금난새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가족음악회'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공연으로 금난새의 지휘 아래,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된다. 특히 테너 최호업, 첼로 채태웅, 기타 지익환, 색소폰 김태현 등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클래식의 웅장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이 사랑하는 지휘자 금난새는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오고 있다.

이날 공연은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협연 무대에서는 첼리스트 채태웅이 차이콥스키의 '로코코 주제에 의한 변주곡', 테너 최호업이 쿠르티스의 '나를 잊지 말아요'와 레하르의 '그대는 나의 모든 것'을, 색소폰 연주자 김태현이 이투랄데의 '작은 춤곡'을, 기타리스트 지익환이 디앙의 '가짜 탱고'를 연주하는 등 다양한 악기와 목소리로 크리스마스 이브의 저녁을 다채롭게 채울 예정이다.

이어서 베토벤 교향곡 7번 4악장이 연주된다. 베토벤 생애 가장 인기 있는 교향곡 중 하나로, 경쾌한 장단과 역동적인 리듬으로 화려하고 축제 분위기를 가득 담고 있다. 끝으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곡으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R석 3만, S석 2만원.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문의 053-430-7667~8.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