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의 행복과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늘환경측정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지난 12월 17일 발표된 이번 인증은 직원 복지와 가족 중심 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의 결과물로 평가된다.
가족친화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우수 기업에 수여되며, 이를 위해 기업은 탄력적 근무 제도, 육아 지원, 정시퇴근 문화 등의 가족친화적 제도를 도입하고 운영해야 한다. ㈜오늘환경측정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며 특히 ▲유연근무제 ▲가족사랑의 날 운영 ▲출산과 육아 지원 ▲가족친화적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광역시 서구에 본사를 둔 ㈜오늘환경측정은 대기, 수질, 실내공기질 등 환경 측정 및 분석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가측정 전문기관이다. 이 기업은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의 정도관리 검증을 비롯해 미국 ERA(환경자원협회)로부터 최우수 실험실로 지정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의 기술위원사로 활동하며 산업 현장의 오염물질 배출 관리를 지원하는 등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ISO 9001/14001/45001)을 획득하고 지역적으로도 '일•생활 균형 가족친화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권종욱 ㈜오늘환경측정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에 대해 "직원들의 행복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철학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가족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늘환경측정은 가족 친화적 복지를 넘어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립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