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월드 출신 최운식 영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운식 브랜드 부문장. 무신사 제공
최운식 브랜드 부문장. 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브랜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브랜드 부문을 신설, 이랜드월드 출신 최운식 전 대표를 부문장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으로 무신사는 팀무신사 차원의 패션잡화, 뷰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브랜드 사업 간의 시너지를 끌어올리고 신성장 동력 확보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 부문장은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된 ▷상품 기획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전 분야를 총괄한다.

팀무신사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무신사 스탠다드, 오드타입, 디스커스 애슬레틱 등이 있다. 29CM의 이구어퍼스트로피도 브랜드 사업에 속한다.

이밖에 ▷노아(NOAH) ▷디키즈(DICKIES) ▷잔스포츠(JANSPORT) ▷챔피온(CHAMPION) 등 팀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DT(Distributor) 사업'도 브랜드 부문에서 추진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기존에 흩어져있던 브랜드 관련 조직을 통합하여 부문 단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상품 기획력과 비즈니스 전개 속도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좋은 퀄리티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