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사 기밀 관리 수준" KT, 'KT 홈캠 안심'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허용된 사용자만 접속, 개인 정보 보호 모드 탑재
육아·반려동물 관리·부모님 위급 상황 대비 등 폭넓게 활용

KT의 가정용 스마트 보안 카메라
KT의 가정용 스마트 보안 카메라 'KT 홈캠 안심'. KT 제공

KT가 가정용 스마트 보안 카메라 'KT 홈캠 안심'을 24일 출시했다.

KT 홈캠 안심은 군사기밀 관리 수준의 암호화 규격 'AES 256'에 따라 허용된 사용자만 접속할 수 있고, 개인 정보 보호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돼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모션·소리 감지 기능을 통해 특정 영상을 저장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육아, 반려동물 관리뿐 아니라, 따로 거주하는 부모님의 위급 상황 기록, 1인 가구 실시간 보안 점검에도 홈캠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쌍방향 통화 기능도 갖추고 있어 휴대전화 없이도 집에 있는 가족과 통화할 수 있으며, 홈캠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밖에 있는 보호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 수도 있다.

이용 요금은 월 4천400원으로, KT 인터넷 에센스(1G) 이상 사용 시 월 1천100원을 할인받아 월 3천3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KT 숍에서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5만원을 제공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