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편의점이야, 약국이야? GS25, 베트남 최초 '편의점-약국' 매장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0일 베트남 끼엔장성 고콩시티에 'GS25버쥐링-고콩점' 개장
1층 일부 공간에 약국 조성… 약사 4명 상주

편의점 GS25와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 체인
편의점 GS25와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 체인 '중선파마'는 지난 10일 베트남 끼엔장성 고콩시티에 'GS25버쥐링-고콩점'을 열었다. 1층엔 약국, 2층엔 고객을 위한 시식 공간이 조성됐다. GS25 제공

편의점 GS25는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 체인 '중선파마'와 손잡고 베트남 최초 '편의점-약국' 숍인숍(Shop in shop) 매장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베트남GS25와 중선파마는 앞서 지난 1월 '편의점과 약국의 유통체인 공동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베트남에서 편의점과 약국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숍인숍 매장 공동 개발 및 사업 확대 ▷마케팅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문 약사의 건강 컨설팅 서비스 제공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뷰티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을 약속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베트남 끼엔장성 고콩시티에 'GS25버쥐링-고콩점'을 열었다. 1층에는 GS25 편의점과 중선파마 약국을 운영하고, 2층에는 고객을 위한 시식 공간을 마련했다.

간편식과 냉장, 냉동, 음료, 주류 등 상품 진열 공간 한편에 4명의 약사가 상주하며 의약품 1천500여종과 건강식품 600여종을 판매한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심 지역에 숍인숍 매장을 10개 이상 추가로 연다는 방침이다.

최금성 GS25 베트남법인장은 "이번 협업은 GS25가 베트남에서 단순 소매점을 넘어 종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독보적인 상품력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베트남 1등 편의점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2018년 1월 베트남에 진출해 현재 3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