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無수수료, 대금도 즉시 입금'

수익마켓 어플리케이션 화면. 수익마켓 제공
수익마켓 어플리케이션 화면. 수익마켓 제공

전자상거래 플랫폼 수익마켓이 판매 수수료가 없고, 판매자 계좌로 대금을 실시간 입금하는 애플리케이션 '수익마켓'을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익마켓 앱은 물품 대금을 플랫폼이 보관하지 않고 즉시,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수수료도 없어 전통시장과 슈퍼마켓, 동네 상점 등 골목 상권 오프라인 상점도 손쉽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앱 사용 방법은 복잡한 시스템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PC 기반 무료 셀프 등록 시스템, 매장을 앱에 노출할 수 있는 '내 주변 상점 등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해당 앱을 통해 주변 상점의 실시간 상품 정보를 검색한 뒤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온라인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배송 인프라도 고객 중심으로 구성했다. 앱 가운데 '오늘 도착'을 선택하면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선택한 날짜에 도착한다. '모닝 배송'은 전날 밤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이 다음 날 아침에 도착한다. 신선 식품과 생필품 위주로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빠른 배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보고 있다.

또한 앱은 유튜브 쇼츠 영상 연동 기능을 통해 판매자가 직접 상품 소개 영상과 후기 콘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한령 수익마켓 대표는 "골목시장과 소상공인이 살아야 내수가 살고 경제가 산다는 신념으로 공정한 유통, 공정한 수익을 내는 플랫폼을 출시했다"면서 "소상공인과 오프라인 상점 모두에게 자립적인 수익 창출의 길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