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수익마켓이 판매 수수료가 없고, 판매자 계좌로 대금을 실시간 입금하는 애플리케이션 '수익마켓'을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익마켓 앱은 물품 대금을 플랫폼이 보관하지 않고 즉시,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수수료도 없어 전통시장과 슈퍼마켓, 동네 상점 등 골목 상권 오프라인 상점도 손쉽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앱 사용 방법은 복잡한 시스템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PC 기반 무료 셀프 등록 시스템, 매장을 앱에 노출할 수 있는 '내 주변 상점 등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해당 앱을 통해 주변 상점의 실시간 상품 정보를 검색한 뒤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온라인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배송 인프라도 고객 중심으로 구성했다. 앱 가운데 '오늘 도착'을 선택하면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선택한 날짜에 도착한다. '모닝 배송'은 전날 밤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이 다음 날 아침에 도착한다. 신선 식품과 생필품 위주로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빠른 배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보고 있다.
또한 앱은 유튜브 쇼츠 영상 연동 기능을 통해 판매자가 직접 상품 소개 영상과 후기 콘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한령 수익마켓 대표는 "골목시장과 소상공인이 살아야 내수가 살고 경제가 산다는 신념으로 공정한 유통, 공정한 수익을 내는 플랫폼을 출시했다"면서 "소상공인과 오프라인 상점 모두에게 자립적인 수익 창출의 길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이재명 42% vs. 범보수 41% "한덕수·국힘 승산 있다"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