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학생들이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전 종목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전통 쪽머리 부문에서는 금상부터 동상까지 모두 차지하며 현장 실력을 과시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제38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페스티벌'에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주최했으며, 전국 미용인과 관련 학과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특히 주목할 만한 성과는 전통 쪽머리 부문에서 나타났다. 대구과학대는 해당 부문에서 임효빈(2학년) 학생이 금상, 김민주(2학년) 학생이 은상, 김나영(2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트렌드 커트 부문에서는 이승준, 전지윤, 조연우, 한연성(이상 2학년) 학생이 각각 동상을 받았다. 퍼머넌트웨이브 9등분 부문과 혼합형 부문에서도 수상자가 나왔다. 양민석(1학년) 학생이 은상을, 손우성(1학년), 우민재(2학년), 서예빈(1학년) 학생이 동상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의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로 평가된다. 이현서 학과장은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학생 전원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대학의 '헤어 마스터 챌린지' 프로그램과 방과 후 심화교육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다진 결과"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는 K-뷰티 산업 트렌드에 발맞춘 실습 중심 교육을 운영하며, 미용 현장에서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정동영 통일부 장관 "남북, 두 국가일 수 없어"
조국혁신당 "조국 사면은 인지상정…파랑새 올 것 같아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