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위와 빗으로 써내려간 실력의 무대'…대구과학대 쪽머리부터 커트까지 전면 석권

전통 쪽머리 부문 휩쓸어…금·은·동상 모두 대구과학대에
'헤어 마스터 챌린지' 성과 입증…전 종목 수상으로 실무교육 경쟁력 확인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제38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상장을 들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학생들이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전 종목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전통 쪽머리 부문에서는 금상부터 동상까지 모두 차지하며 현장 실력을 과시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제38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페스티벌'에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주최했으며, 전국 미용인과 관련 학과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특히 주목할 만한 성과는 전통 쪽머리 부문에서 나타났다. 대구과학대는 해당 부문에서 임효빈(2학년) 학생이 금상, 김민주(2학년) 학생이 은상, 김나영(2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트렌드 커트 부문에서는 이승준, 전지윤, 조연우, 한연성(이상 2학년) 학생이 각각 동상을 받았다. 퍼머넌트웨이브 9등분 부문과 혼합형 부문에서도 수상자가 나왔다. 양민석(1학년) 학생이 은상을, 손우성(1학년), 우민재(2학년), 서예빈(1학년) 학생이 동상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의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로 평가된다. 이현서 학과장은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학생 전원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대학의 '헤어 마스터 챌린지' 프로그램과 방과 후 심화교육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다진 결과"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는 K-뷰티 산업 트렌드에 발맞춘 실습 중심 교육을 운영하며, 미용 현장에서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5 제38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