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은행, 펀드 판매잔액 20조원 넘어서…'핵심·위성 전략' 유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9년부터 펀드 판매 규모 은행권 1위 기록해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은 전체 은행권에서 펀드 판매 규모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말 기준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통계 자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전체 펀드 판매 잔액은 총 20조1천82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은행권 중 가장 큰 규모다. KB국민은행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은행권 펀드 판매 규모 선두를 지켜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Core-Satellite(핵심·위성) 상품 전략'에 기반해 시장 상황과 고객별 투자 성향을 고려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핵심·위성 상품 전략은 안정적인 기반을 다지는 핵심 부분과, 높은 수익률 또는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한 위성 부분을 결합해 전체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단기적인 시장 기회를 포착해 초과 수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B국민은행은 핵심·위성 전략을 통해 구성을 다양화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신규 테마를 발굴하고, 다양한 고객 투자 성향을 반영했다. 특히 ▷목표전환형 펀드 ▷자산배분형 펀드 등 25종의 펀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또, PB센터를 중심으로 전문투자자 및 고액자산가를 위한 전용 사모펀드 상품을 운용하는 등 독자적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계열사들의 상품 라인업도 활용하는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상품 출시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신뢰 기반의 금융 파트너로서 고객의 자산을 함께 키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