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씨엔아이(회장 조명희)와 경일대 건축토목공학과 학과기업 (주)에이스(대표 박기범 교수) 그리고 (사)한국유역환경학회(회장 송시훈)는 최근 수자원 분야의 디지털 기반 통합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자원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하천관리의 일원화를 추진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의 해외 개발협력 사업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오씨엔아이는 디지털 플랫폼 구축과 공간정보 기술 실무 역량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서 기술 구현을 담당하고, ㈜에이스는 수자원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실용적 설계와 자문을 수행한다. (사)한국유역환경학회는 물관리 정책 및 환경생태 분야의 공공성 기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략적 방향성과 자문을 제공한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수자원 통합관리 시스템 공동 개발 ▷디지털 플랫폼 실증 및 기술지원 ▷청년 인재 양성 ▷정책 연계 자문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설정하고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오씨엔아이는 GIS, 위성영상, 드론, GNSS, AI 등 공간정보 기반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 전문기업으로, 국토 및 환경 분야의 공공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조명희 지오씨엔아이 회장은 "현장 적용이 가능한 기술과 시스템을 통해 공공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결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우태 기자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