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대학의 기술·인재·아이디어를 창업 생태계에 유입하기 위해 '2025 대구경북 Campus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신보는 31일 소재·부품·제조·딥테크 등 혁신 창업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대구경북 Campus 창업 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신보는 먼저 서류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에게는 아이디어 고도화와 IR 피칭 역량 강화를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본선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팀이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되며, 결선은 오는 10월 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보는 결선을 대구 소재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창업 특강, 채용설명회, 채용상담회 등 프로그램이 포함된 종합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결선 진출 6개 팀에게는 총 1천2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후 맞춤형 금융 지원도 연계된다. ▷신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Start-up NEST' 서류 심사 면제 ▷민간 투자자 대상 IR 피칭 플랫폼 'U-CONNECT' 참가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부스 참여 기회 부여 등 후속 지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신보 디지털 플랫폼 'ON-Biz'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
'홍준표 키즈'였던 배현진 "폭로·비방하는 노회한 영혼"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