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보, 대구경북 창업 경진대회 개최…우수팀에 금융·비금융 지원 제공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 경진대회
오는 20일까지 신보 플랫폼으로 신청 모집

대구 동구 신용보증기금 사옥. 신보 제공
대구 동구 신용보증기금 사옥. 신보 제공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대학의 기술·인재·아이디어를 창업 생태계에 유입하기 위해 '2025 대구경북 Campus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신보는 31일 소재·부품·제조·딥테크 등 혁신 창업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대구경북 Campus 창업 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신보는 먼저 서류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에게는 아이디어 고도화와 IR 피칭 역량 강화를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본선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팀이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되며, 결선은 오는 10월 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보는 결선을 대구 소재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창업 특강, 채용설명회, 채용상담회 등 프로그램이 포함된 종합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결선 진출 6개 팀에게는 총 1천2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후 맞춤형 금융 지원도 연계된다. ▷신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Start-up NEST' 서류 심사 면제 ▷민간 투자자 대상 IR 피칭 플랫폼 'U-CONNECT' 참가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부스 참여 기회 부여 등 후속 지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신보 디지털 플랫폼 'ON-Biz'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