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이사, '광복 80주년 기념 전국 독후감 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상화 기념 사업회 주최, 대구지역 기업 후원으로 개최

'광복 80주년 전국 독후감 대회' 포스터. 학이사

도서출판 학이사와 이상화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대구지역 기업이 후원하는 '광복80주년 기념 전국 독후감 대회'를 시행한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기억하고, 읽고, 써내려가는 우리 역사'를 주제로 9곳의 지역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돼 지역 출판산업 발전과 더불어 기업의 독서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평 대상도서는 저자가 오토바이를 타고 일본 전역을 돌며 조선인 강제동원의 흔적을 찾아 사진과 기록을 엮은 책 '길에서 역사를 만나다: 조선인 강제동원 흔적을 찾아 떠난 오토바이 일본 일주 6,107km'(우동윤 지음, 학이사 발행)이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등부와 만 19세 이상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응모 기간은 오는 9월 30일(화)까지이다.

수상자에게는 일반부 대상 1명(상금 100만 원), 고등부 대상 1명(상금 50만 원) 등 모두 24명에게 시상한다. 문의 053-554-3432.

'길에서 역사를 만나다' 책 표지. 학이사
'길에서 역사를 만나다: 조선인 강제동원 흔적을 찾아 떠난 오토바이 일본 일주 6,107km' 저자 우동윤 작가. 학이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에서 인요한 전 의원의 사직안이 처리되면서 이소희 변호사가 12일부터 새로운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다. 이 변호사는 청년보좌역 및 교육안...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며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어 지역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
경기 의정부에서 강풍에 떨어진 간판에 깔려 2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고 원인과 건물 상태를 조사 중이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 중 발생한 총격 사고로 여론이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미네소타주에서 37세 여성 르네 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