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AI)과 바이오 분야 등 기술 주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혁신 스타트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10억원을 보증료 지원금으로 출연한다. 이를 통해 약 71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공급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2년간 매년 0.7%포인트(p)의 보증료를 지원 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대상 보증상품 보증료율이 평균 0.7% 수준임을 감안하면, 수혜 기업은 2년간 보증료를 전액 면제받는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지원 대상은 ▷AI ▷바이오헬스 ▷디지털콘텐츠 ▷국방기술 ▷신재생에너지 ▷스마트제조 등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국가전략산업군 전반을 포괄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스타트업 성장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중소기업들이 기술 주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현지, 상명대 경제학과 졸업
면직 다음날 체포된 이진숙…수갑 들며 "李가 시켰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법원에 체포적부심 청구…'내일 오후 3시' 진행
'추석민심' 李 긍정평가 59%, 부정평가 33%…'취임 100일'과 비교해보니
주진우 "9월 28일 李 '냉부해' 촬영 증거 추가 공개, 허위 브리핑 강유정 형사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