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AI)과 바이오 분야 등 기술 주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혁신 스타트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10억원을 보증료 지원금으로 출연한다. 이를 통해 약 71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공급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2년간 매년 0.7%포인트(p)의 보증료를 지원 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대상 보증상품 보증료율이 평균 0.7% 수준임을 감안하면, 수혜 기업은 2년간 보증료를 전액 면제받는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지원 대상은 ▷AI ▷바이오헬스 ▷디지털콘텐츠 ▷국방기술 ▷신재생에너지 ▷스마트제조 등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국가전략산업군 전반을 포괄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스타트업 성장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중소기업들이 기술 주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