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생산적 금융을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정책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은 'KB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KB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는 ▷KB중소기업 맞춤형 특화상품 리뉴얼 및 금리우대 지원 ▷국가 주력산업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 출연 및 전용보증서 발급 ▷신산업 자금 지원과 새로운 성장 엔진 발굴을 위한 기술금융 우대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중 KB중소기업 맞춤형 특화상품 리뉴얼 및 금리우대 지원은 기업별 특성에 맞는 혜택을 제공한다.
맞춤형 특화상품으로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을 위한 KB 모아드림론과 함께 KB 우량산업단지기업 우대대출, KB 유망분야 성장기업 우대대출,KB 수출기업 우대대출 등이 있다.
해당 대출 상품들은 지난해 지원 대상 확대와 금리 우대 혜택 제공 등 지속적인 상품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7월말 기준 대출 잔액이 전년말 대비 1조4천억원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KB국민은행은 3분기 내 '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 수출기업 우대대출'에 대한 리뉴얼도 준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기업 투자를 촉진해 실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금융 지원을 넘어 우리나라의 기술선도 성장을 이끌어 나갈 중소기업과 산업 생태계가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배현진, 조국 겨냥해 "강남 집값 올린건 문재인·박원순 커플"
추미애 위원장, 조희대 질의 강행…국힘 의원들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