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8일, '2026 상속을 지금 준비하라!' 대구 강연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부산·서울·대전 릴레이 강연
최근 부동산 세제와 상속증여 절세전략

상속 관련 이미지.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상속 관련 이미지.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2026 상속을지금준비하라' 강연회 포스터.

갑작스러운 부모의 사망, 준비되지 않은 상속, 예상보다 높은 세금과 가족 간 갈등. 상속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아직도 많은 이들이 막연한 불안 속에서 손을 놓고 있다.

이처럼 상속세에 대한 이해와 사전 준비가 중요한 시대, 상속·증여 분야 전문가인 나철호 대표(공인회계사∙경영학박사)가 오는 18일(목) 대구엑스코(EXCO)에서 절세전략 강연회를 연다. 나철호 대표는 9년째 '상속을 지금 준비하라'(샘앤북스)의 개정판을 내며 상속증여 분야의 대표 저자로 자리매김 했다.

저서와 관련한 강연회도 매년 개최해왔는데, 올해는 독자들의 폭넓은 성원에 힘입어 대구, 부산, 서울, 대전에서 강연회를 연다. "최근 부동산 세제와 상속증여 절세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강연회는 18일 대구를 시작으로 9월 25일(금)에는 부산 BEXCO, 9월 27일(토)에는 서울 오크우드 호텔, 10월 2일(목)에는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나철호 대표는 "세법은 매년 개정과 더불어 시장 환경과 해석은 계속 달라지고 있는데, 이러한 사항을 적시에 반영하지 못하면 중요한 의사결정을 잘못 내릴 수 있다"면서 "단순히 법 조문을 아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 맞는 세무전략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연회는 당일 오전 9시 30분 축사로 시작해 2시간의 강의와 개별 질의 및 상담 순서로 이어진다. 재정회계법인과 한국상속증여연구소, 중정회계법인(대구), 부산지방공인회계사회, 금강회계법인(대전)이 행사를 주관한다. 문의 02)555-6426, 053)656-0700.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