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인협회가 다음 달 31일(금)까지 '제2회 젊은 시인상' 공모를 열고 작품 접수를 받는다.
대구에서 문학 활동을 하고 있는 1976년 이후 출생자(50세 미만)를 대상으로, 시에 대한 열정을 지닌 시인 지망생 또는 등단 5년 이하의 신인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심사는 대구시인협회상 본상과 함께 진행되며, 수상자 2인을 선정해 12월 송년문학제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젊은 시인상 수상자와 당선 작품은 대구시인협회 연간사화집 '대구의 시'에 특집으로 소개된다. 협회 가입 땐 입회비를 면제하며, 문단 활동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대구시인협회 홈페이지(다음카페)에서 응모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해 미발표 시 5편 이상의 작품과 함께 대구시인협회 사무국 이메일(sinsiin@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10-9493-7928.
한편, 1991년 출범해 올해로 35주년을 맞은 대구시인협회(회장 장하빈)는 대구 시문학의 미래를 열어갈 참신하고 젊은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상을 제정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