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의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명실상주몰'이 추석을 맞아 전 품목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상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도시여서 웬만한 농산물은 '없는게 없을 정도'이며 생산량과 품질 또한 전국 1, 2위를 오르내리는 품목이 많다. 행사 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축산, 양곡, 곶감류는 20%, 그 외 전 품목은 30% 할인을 적용받는다.

상주시가 자랑하는 명실상감한우 갈비세트와 곰탕, 햅쌀, 곶감, 과일, 유기농 식품, 건강식품, 꿀, 전통주, 수제식혜, 표고·송화고버섯 등 품목이 700여개로 매우 다양하다.
추천 신상품으로는 참기름·들기름 세트, 감식초, 프로폴리스 원액, 샤인머스캣 청, 사과즙, 감말랭이, 천마즙, 한우소고기죽, 팥죽, 단호박죽 등 건강과 정성을 담은 상품들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주 쌀 브랜드 '미소진품'은 이번 추석 인기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부터 상주에서 본격 재배된 이 쌀은 2022년 농촌진흥청 '최고품질 벼'로 선정된 데 이어, 전국 SNS 밥맛 평가단이 실시한 선호도 조사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맑고 투명한 쌀알, 부드러운 식감, 낮은 단백질 함량(5.8% 내외)으로 밥맛이 뛰어나 특히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잇단 해외수출에 이어 경북쌀을 대신해 제주도 외식시장에도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밥맛을 유지하기 위해 주문받아 바로 도정하고 있다.
명실상주몰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상품의 철저한 품질 관리와 배송, 고객 응대와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실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치솟는 물가 속에서도 명절 선물 부담을 덜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품질 좋은 상품과 아름다운 포장을 준비했다"며 "정직한 유통구조와 철저한 품질·배송 관리로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규 회원에게는 5천원 할인 쿠폰이 즉시 제공되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문의: 포털에서 검색 또는 명실상주몰 고객센터 1533-4505.
댓글 많은 뉴스
정청래 "대통령도 갈아치우는 마당에 대법원장이 뭐라고?"
[단독] 中 때문에 결혼식 취소 신라호텔... 美 머물 하얏트는?
김민석 총리 "비자 문제 해결될 때까지 미국 투자 없다"
[단독] '尹나체 해부 묘사' 작품 건 봉산문화회관…구청장 지시에 전시회 직전 전시장 폐쇄
李 대통령, 체코와 정상회담…두코바니 원전 웨스팅하우스 논란 '무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