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통특집] 고령농산물, 추석 온오프라인 판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령군 로고.
고령군 로고.
고령군 농특산물.
고령군 농특산물.

고령군은 추석을 맞아 지역 농가에서 정성껏 재배한 다양한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소개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 알리고 있다.

고령군의 생생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지역에서 생산한 제철 과일을 비롯해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먹거리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바쁜 일상으로 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고령몰'(https://grmall.cyso.co.kr)을 운영 중이다. 고령몰에서는 제철 과일과 쌀, 잡곡, 가공식품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전국 어디서나 고령의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고령딸기

오랜 재배 역사와 신기술 적용으로 명품 딸기로, 전국 대형 농산물유통사업체에 납품돼 전국민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 품종인 설향뿐 아니라 금실, 죽향도 본격 출하되고 있다.

▶우곡수박

전국 제일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여 수박의 자존심으로 불린다. 아삭한 육질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2011년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지리적표시등록 제73호로 등록됐다.

▶성산멜론

파파야, 양구, 홈런 등 다양한 멜론 품종이 나오고 있다. 하얀 속살은 참외와 식감이 비슷하지만, 멜론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으며 당도가 높고 육질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황제의 과일'이라 불리는 고급 하미과 멜론도 성산면 대표 멜론으로 자리잡고 있다.

▶개진감자

전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품질을 인정받고 있고, 오랜 재배 기술이 축적돼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2013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지리적표시등록 제93호로 등록됐다.

▶고령옥미

2009년 경북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고, 2018년 청와대에 납품해 옛 진상미를 재현했다.

경북 최고의 쌀 브랜드로, 2023년에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로 선정됐다.

▶한라봉

겨울철 고령 특산물로 자리 잡은 한라봉은 2018년부터 추진된 기후변화대응 아열대 소득작목 육성을 통해 고품질 한라봉을 생산하고 있으며 시장 경쟁력도 갖춰 가고 있다. 현재 출하되고 있는 한라봉은 과일의 빛깔과 우수한 당산비의 조화로 최상급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