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2025년 추석을 앞두고 품질 높은 지역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할인 행사 및 사전 판매를 열고 있다.
구미의 농특산물 판매 온라인 플랫폼인 '구미팜'은 구미 농특산물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소중한 지인에게 전달할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구미팜에는 고품질 구미쌀, 건표고버섯, 된장·고추장·청국장, 토종꿀, 한우 등 구미의 대표 특산물이 마련됐다. 편리하게 명절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품목의 택배비는 무료다.
구미팜은 추석 맞이 행사로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쿠폰(앱 사용시 3천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쿠폰을 증정한다. 일부 품목에 한 해 10% 할인과 '10+1'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수한 농특산물을 실물로 확인하고 구매하고 싶다면 '구미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으면 된다.
최근 구미로컬푸드 직매장은 '2025년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9월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추석맞이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식품부 할인지원 20%에 직매장이 자체 마련한 추석특판 할인 10%(3%+품목별 추가 할인)를 더해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은 국산 신선 농축산물 등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품목이며, 1주간 1만원, 1개월 최대 4만원까지 지원한다.
수도권에서도 품질 좋은 구미 한우, 쌀, 밀가리, 멜론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 사전판매' 행사도 진행 중이다.
특히 도축부터 판매까지 신선함이 다른 구미 한우는 직영 도축장을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전판매는 판촉물 확인 후 유선전화(054-477-8104)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오는 10월 1~2일에는 서울광장에서 구미로컬푸드페스타를 열어 구미의 농특산품을 직접 선보이며 판매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할인지원사업 선정은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시민 가계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높은 품질의 농특산품이 판매되는 구미팜, 로컬푸드 직매장, 구미로컬푸드페스타 행사 및 사전판매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청래 "대통령도 갈아치우는 마당에 대법원장이 뭐라고?"
[단독] 中 때문에 결혼식 취소 신라호텔... 美 머물 하얏트는?
김민석 총리 "비자 문제 해결될 때까지 미국 투자 없다"
[단독] '尹나체 해부 묘사' 작품 건 봉산문화회관…구청장 지시에 전시회 직전 전시장 폐쇄
李 대통령, 체코와 정상회담…두코바니 원전 웨스팅하우스 논란 '무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