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은 23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국민참여혁신단' 위촉식을 열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국민참여혁신단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국민으로 구성됐다. 철도와 승무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가진 이들로 꾸려졌으며, 내년 9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혁신단은 앞으로 매월 철도 서비스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문제점을 진단하고, 반기별로 열리는 간담회에 참석해 경영진에게 개선 아이디어와 정책을 제안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 관련 활동에도 참여하며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은 혁신단의 제언이 단순한 의견 수렴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과 경영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직접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복안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국민참여혁신단은 고객이 직접 참여해 변화를 만드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라며 "혁신단과 함께 고객 체감도가 높은 서비스를 구현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찾은 장동혁 "TK 신공항·미분양 매입 적극 추진"
李대통령 "외국 군대 없으면 자주국방 불가능? 굴종적 사고"
사퇴 압박받는 조희대 "법은 통치수단 아닌 백성 삶 향상시키는 토대"
李대통령, "美 3천500억불 요구 수용시 금융위기 직면"
"사법 파괴 중단하라" 국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5년여 만에 장외투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