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aT 온라인도매시장, 추석 맞아 과일 최대 10% 할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일까지 사과·배·포도 등 특별 판매
카카오 톡딜 기획전 쿠폰 3일 만에 완판

온라인도매시장 현장 운영판 모습. 2025.10.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제공
온라인도매시장 현장 운영판 모습. 2025.10.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석을 맞아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3일 "20일까지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추석 맞이 특화상품 할인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온라인도매시장은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사과, 배, 황금향, 포도 등 품목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 유통업체는 신선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받고, 이를 소비자에게 더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카카오 톡딜 온라인도매시장 특별 기획전이 열렸다. 기획전에서는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확보한 감귤, 포도, 감, 고구마 등 청과류 품목에 20% 할인쿠폰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오픈 3일 만에 쿠폰이 모두 소진되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이번 할인 행사는 소비자들이 추석 명절 성수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유통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11월 출범한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거래단계 축소를 통해 생산자, 소비자, 유통인이 모두 이익을 나누는 새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