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물수첩] 이상훈 신임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래차 부품산업 혁신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연구기관 자리매김"

이상훈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 영천시 제공
이상훈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 영천시 제공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이 지역 산업계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차 부품산업의 혁신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제5대 원장에 이상훈(61) 전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조정실장이 임명됐다.

신임 이 원장은 대구 출신으로 한양대 행정학과와 공공정책대학원을 졸업했다.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 소상공인정책실장, 기획조정실 등을 거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탁월한 업무 추진력과 조직 친화력을 바탕으로 구성원의 신뢰를 이끄는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이 원장은 3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3년이다.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은 영천시 출연기관으로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