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보건대, 스노우피크코리아와 파트너십 맞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마트물류과 교육과 취업 협력형 '원스탑교육서비스' 모델 구축 및 활성화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좌측)과 김남형 ㈜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보건대학교 제공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좌측)과 김남형 ㈜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보건대학교 제공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와 ㈜스노우피크코리아(대표 김남형)는 17 일, 지역 산업 발전과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지역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산학협력을 넘어 물류·유통·전자상거래·마케팅 분야에서 실무형 인재를 직접 육성하고 즉시 채용까지 연결하는 '실전형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스노우피크코리아가 요구하는 마케팅·브랜딩 프로젝트에도 대학이 직접 참여하는 기업 참여형 교육훈련을 실행키로 해 기존 기업과 대학이 함께 하는 산학협력 새로운 모델을 마련했다.

김남형 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움직일 실무형 인재를 함께 키워내는 출발점"이라며 "특히 물류·유통·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적 사고를 지향하는 경북보건대학교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업과 대학이 모두 성장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 역시 머무르지 않고, 함께 도전할 프로젝트를 발굴해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내겠다"며 "이번 협약은 교육과 산업을 연결하는 새로운 실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노우피크코리아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의 국내 법인으로, 일본 본사와 연계된 국제 공급망과 전문화된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스노우피크는 일본·중국·동남아 등 해외 생산거점에서 국내로 이어지는 복합 물류 라인을 운영하며, 캠핑 장비·어패럴 등 다양한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밀 재고관리와 예측 기반 수급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