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화면을 통해 발표된 연구가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치위생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한국치위생학회가 주최한 종합학술대회 학생포스터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는 '지속가능한 구강건강 :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도전 Ⅱ'를 주제로 진행됐다.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학생들은 "SOOD 칫솔질법 교육 전후 일반인의 치면세균막 관리 효과"를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SOOD 칫솔질법 교육의 효과를 검증하고 일반인의 치면세균막 관리 향상 정도를 실증적으로 분석한 것으로, 구강보건 증진을 위한 실질적 교육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학술적 의의를 인정받았다. 학생들은 사전에 준비한 발표자료를 기반으로 연구 과정을 명확하게 설명했으며, 심사위원단은 연구의 실용성, 완성도, 데이터 신뢰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연구 역량뿐 아니라 본교 치위생 교육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다양한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해 구강보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치위생학회는 국내 치위생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매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해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김예지, 장애인인 걸 다행으로 알아야…" 유튜버 '감동란'도 고발당해
문재인 첫 유튜브 댓글 6천500개 중 악플은 몇 개?
예산 막차 올라타나…'TK신공항' 극적 반영 기대감
"민생 방치하고 사전선거운동" 국힘, 김민석 국무총리 경찰 고발
대구 오는 정청래 'TK신공항 예산' 지원사격 나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