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증권, MTS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 개인 맞춤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객별 관심 종목, 선호 상품, 연령대 분석해 콘텐츠 추천

삼성증권은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상품·관심 종목·투자 선호 등 64개 데이터로 분류해 각 고객별로 다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투자 정보 탐색을 위해 여러 메뉴를 이동해야 했던 기존 고객 여정을 줄이고, mPOP 홈 화면에서 '나에게 필요한 투자 인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마이픽 화면에서 ▲최근 살펴본 종목과 시황 요약 ▲오늘의 투자 정보 콘텐츠 ▲보유 종목 관련 최신 애널리스트 리서치 리포트 ▲최근 매매 일지 ▲꼭 알아야 하는 투자 정보 시리즈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장 흐름 파악부터 보유 종목 점검, 개인별 매수·매도 기록까지 확인 가능해 투자와 관련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이번 개편이 기존의 '탐색형 콘텐츠'에서 '고객별 큐레이션' 중심의 경험으로 진화했다고 강조했다. 고객이 무엇을 봐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 없이, 투자 패턴·자산 구성·보유 종목 변화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먼저 확인함으로써 투자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