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선관위, 6·3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입후보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달 11일까지 개최…"위법행위 예방 위해 선거법 지속적 안내"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2일부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예비후보자등록 안내를 위한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입후보설명회는 22일 오후 2시 대구시선관위에서 '대구시장 및 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 입후보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달 11일까지 개최된다.

대구시선관위는 ▷예비후보자 등록 사항 및 선거운동 방법 ▷선거와 관련한 정당 활동 관련 사항 ▷정치관계법 위반사례 및 제한·금지규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입후보 준비를 비롯해 선거 전반에 걸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한 만큼 입후보예정자 참석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선거사무에 있어 길잡이 역할과 위법행위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거법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비후보자 등록의 경우 대구시장 및 교육감선거는 내달 3일부터, 자치구청장 및 지역구 구의회의원·대구시의회의원선거는 같은 달 20일부터, 군수 및 지역구 군의회의원선거는 3월 22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에서 인요한 전 의원의 사직안이 처리되면서 이소희 변호사가 12일부터 새로운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다. 이 변호사는 청년보좌역 및 교육안...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며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어 지역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
경기 의정부에서 강풍에 떨어진 간판에 깔려 2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고 원인과 건물 상태를 조사 중이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 중 발생한 총격 사고로 여론이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미네소타주에서 37세 여성 르네 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