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투자증권, 두 번째 IMA 상품 출시…1조원 규모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상품권·경품 지급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두번째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을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실적에 따른 성과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원금 지급 의무형 실적배당 상품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국투자증권이 출시한 국내 1호 IMA 상품에는 4영업일 간 1조590억원의 자금이 몰린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한국투자 IMA S2'는 2년 3개월 만기의 폐쇄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만기 시점의 자산 운용 성과와 자산가치에 따라 고객에게 지급되는 수익이 최종 결정된다. 모집 규모는 1조원 수준이다.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국내 인수금융과 기업대출 등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금융 자산으로 핵심자산으로 운영된다. 원금의 안정적 보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시장금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직접 접근하기 어려웠던 대체투자 자산에 분산 투자한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상품에 1000만원 이상 투자한 뱅키스 계좌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1만원, 1억원 이상 투자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10만원을 지급한다. 또 순매수 이벤트를 통해 3000만원 이상, 1억원 이상 투자한 뱅키스 계좌 고객에게 각각 3만원과 5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은 13일 오후 5시부터 가능하며 이벤트 혜택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영업점 계좌 고객 대상으로도 투자 금액에 따라 상품권 및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