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몰라서 놓치는 일 없도록" 대경중기청,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책자금·R&D·창업·수출 등 16.5조 규모 지원 안내
비수도권 정책 자금 확대…찾아가는 설명회도 확대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매일신문DB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매일신문DB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은 '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오는 15일 경북대 글로벌프라자에서 개최한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성장 동력을 회복하고 내수활력의 불씨를 살리기 위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4조4천억 원, R&D 2조2천억 원, 창업지원 3조4천억 원, 수출 7천억 원 등 총 16조5천억 원을 편성했다.

특히 지역 균형발전 및 비수도권 기업 혁신 촉진을 위해 비수도권에 정책자금의 60% 이상을 집중 공급해 지방 소재 중소기업의 성장 촉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역창업과 지역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역할당 ▷지원율 상향 ▷지역 전용예산 확대 등 정책을 시행한다.

이번 종합설명회에서는 대구경북 기업들이 활용하기 적합한 사업을 선별해 10개 기관이 사업 내용을 직접 설명한다.

'2026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 정책방향'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정책자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술개발), 창업진흥원(창업·벤처), 기술보증기금(보증), 코트라(수출) 등 지원기관 담당자의 사업설명이 이어진다. 또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시, 경북도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도 함께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상담을 통해 각 기관 사업담당자의 맞춤형 전문상담을 제공해 기업이 궁금해하는 세부 지원내용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제공한다.

대경중기청은 이번 종합설명회 외에도 2월 말까지 금융·R&D·창업벤처·수출·소상공인 등 5개 분야에 대한 '찾아가는 설명회'도 총 25회 개최한다. 올해는 특히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 수요조사에 기초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등 유관 협·단체와 경주시, 안동시, 영주시 등 기초지자체에서도 설명회를 연다.

정기환 대경중기청장은 "올해는 현장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찾아가는 설명회를 확대했다. 정책을 알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기업들이 없도록 적극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