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운용 "KB액티브배당 펀드, 1년 수익률 109%…동종 유형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당·성장 동시 추구 액티브 운용 전략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KB액티브배당 펀드'가 배당 투자 대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KB액티브배당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09.22%에 이른다. 이는 같은 기간 벤치마크(BM)인 코스피 지수 수익률 92.15%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국내 주식형 액티브 배당펀드 60종 중 1위에 해당한다.

중장기 성과 역시 우수해 최근 3년 수익률이 132%를 상회하고 있다. 2010년 8월 설정 이후 연평균 수익률은 약 28%로 같은 기간 시장 평균 수익률 약 11% 대비 두 배 이상 좋다.

'KB액티브배당 펀드'는 고배당 핵심 우량주를 중심으로 선별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 변화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단순히 배당수익률이나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에 한정하지 않고 실적 성장에 기반해 배당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투자한다.

아울러 시장 트렌드에 맞게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국내 증시를 주도하는 산업의 핵심 종목을 선별적으로 담는다. 이를 통해 배당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식이다.

범광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배당 투자에 대한 제도·환경적 여건이 개선되는 가운데 'KB액티브배당 펀드'는 검증된 성과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배당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투자자에게 차별화된 투자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