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과 기업 간 상생협력과 농어촌 ESG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농어촌 ESG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함께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은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마련한 행사다.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정패와 정부포상을 전달한다.
NS홈쇼핑은 이번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를 수여받는 한편,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2001년 5월 농수축산물 판로 확대와 식품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승인을 받아 출범한 이후, TV홈쇼핑을 중심으로 한 종합 유통회사로 성장해 왔다. 전체 방송 편성의 60% 이상을 농수산식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농어촌 상생을 위한 노력도 꾸준하다. 지속적으로 관련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판로 지원 사업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총 91억원 규모에 이른다.
또,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한 'NS푸드페스타'를 식품문화축제로 발전시키며 우리 먹거리 소비 촉진과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정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농어촌과의 상생을 위해 이어온 노력들이 3년을 이어가는 수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NS홈쇼핑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기반으로 농어업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꾸준히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ESG 경영과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근혜, '단식' 장동혁 만나 "목숨 건 투쟁, 국민들 알아주실 것"
한덕수 내란 재판 징역 23년 선고, 법정구속…"12·3계엄=내란"[영상]
李대통령 "북한 노동신문 국비 배포?…누가 이런 가짜뉴스를"
李대통령 "이혜훈, '보좌관 갑질'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아나"
'단식 7일차' 장동혁, 산소발생기 투혼…"장기·뇌손상 위기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