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공시책임자·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지배구조 개선 정책과 연계해 상장기업과 주주 간 소통 확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기업 실무자의 높은 관심으로 설명회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됐으며 총 350여명(약 260사)의 공시책임자와 담당자가 참석했다.
설명회는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안내(KRX), 상법 개정 등에 따른 주주총회 준비·주주 소통 방안(법무법인 율촌)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상장기업이 재무·비재무 목표를 보다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개정 내용을 설명하고 계획 수립 관련 사전에 제출된 질의 사항에 대한 답변으로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상법 개정 등에 따른 2026년 정기주주총회 쟁점 사항 설명과 함께 스튜어드십코드 내실화에 따른 기관투자자 수탁자 책임 활동 강화 추세와 이에 따른 시장·주주와의 적극적 소통 필요성을 안내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향후에도 상장기업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주주 소통 채널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근혜, '단식' 장동혁 만나 "목숨 건 투쟁, 국민들 알아주실 것"
한덕수 내란 재판 징역 23년 선고, 법정구속…"12·3계엄=내란"[영상]
李대통령 "북한 노동신문 국비 배포?…누가 이런 가짜뉴스를"
李대통령 "이혜훈, '보좌관 갑질'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아나"
'단식 7일차' 장동혁, 산소발생기 투혼…"장기·뇌손상 위기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