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거래소, 공시책임자 대상 '기업가치 제고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50여명·260사 참석…참가 신청 조기 마감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공시책임자·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지배구조 개선 정책과 연계해 상장기업과 주주 간 소통 확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기업 실무자의 높은 관심으로 설명회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됐으며 총 350여명(약 260사)의 공시책임자와 담당자가 참석했다.

설명회는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안내(KRX), 상법 개정 등에 따른 주주총회 준비·주주 소통 방안(법무법인 율촌)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상장기업이 재무·비재무 목표를 보다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개정 내용을 설명하고 계획 수립 관련 사전에 제출된 질의 사항에 대한 답변으로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상법 개정 등에 따른 2026년 정기주주총회 쟁점 사항 설명과 함께 스튜어드십코드 내실화에 따른 기관투자자 수탁자 책임 활동 강화 추세와 이에 따른 시장·주주와의 적극적 소통 필요성을 안내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향후에도 상장기업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주주 소통 채널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일 함경북도 경성군 온포근로자휴양소 준공식에서 리모델링 성과를 칭찬하며 과거 혹평을 상기시켰다. 이혜훈 기획예산...
코스피가 역사적으로 처음으로 5000포인트를 넘어서며 '오천피' 시대를 열었다. 반도체, 자동차, 방산 등 주요 산업의 이익 추정치가 상향 ...
차은우가 약 200억 원 규모의 세금 추징 통보를 받고 논란이 일고 있으며, 이는 연예인 개인에게 부과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차은우는 모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