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이슈와 IT 기술 동향 등 시의성이 중요한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해 현장 분석과 함께 빠르게 영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증시 캘린더'를 통해 산업 및 섹터별 주요 투자 이슈도 체계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메인 화면의 '쇼츠' 등 콘텐츠를 통해 핵심 투자 포인트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간결하게 제공해 짧은 시간 안에 시장 정보를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ETF, 퇴직연금 등 디지털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디지털 PB 라운지'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대헌 하나증권 AI디지털전략본부장은 "세미나라운지는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와 투자 전략을 영상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투자 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국무회의에서 국회 입법 속도가 느리다며 불만을 표출하고, 체납 세금 징수를 위한 비상조치를 촉구했다. 그는 적정 임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회의 법안 절차 지연을 이유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로 재인상하겠다고 발표하자, 한국 정부는 ...
제주도 노형동의 한 고깃집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사건이 발생해 피해자가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피해자는 SNS를 통해 공중화장실에 부착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