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은 지난 23일 IBK기업은행 대구경북서부지역본부와 산단 입주기업의 ESG 경영 확산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SG 경영 기반의 중소기업 성장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참여기업 대상 우대금리 및 맞춤형 금융상품 지원 ▷기업 성장단계별 금융지원 및 컨설팅 제공 ▷우수기업 발굴 및 추천 ▷경영·세무·회계·ESG 분야 전문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제3산업단지 내 폐절삭유 공동수거 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실천과 금융지원을 연계해 기업의 환경경영 확산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종윤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ESG 경영과 생산적 금융을 연계해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조성과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조갑제 "국힘, 사전투표 왜 폐지하나…개표소 시위는 미화해주면 안돼"
'내란 가담' 박성재, 1심서 징역 25년…특검 구형보다 5년 늘어
[매일칼럼-이호준] '포스트 김부겸'은 없다
'안규백 국방장관 탄핵' 청원 5일 만에 12만명 돌파…"국민의 경고"
세월호 생존 학생, 안타까운 부고…12년 만에 친구들 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