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듀모아닷컴 일본진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벤처기업 (주)이야기가 운영하는 초등학생 교육 포털 인터넷사이트 '에듀모아닷컴(edumoa.com)'이 일본에 진출했다.

(주)이야기는 최근 일본 도쿄 한인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7, 8월 시범서비스를 실시한 뒤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훈섭 대표는 "300여명의 초등학생이 있는 도쿄 한인학교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못해 교육에 많은 애로를 겪고 있었다"며 "이번 교육콘텐츠제공 협약으로 인터넷을 통해 국내 초등학생들과 똑같은 내용을 한인학교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금 대표는 또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 전세계에 퍼져있는 모든 한국 어린이들에게 이야기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95년부터 PC통신 '이야기 꿈동산'을 통해 초등생 교육정보를 서비스해 온 (주)이야기는 지난해 7월 초등생 교육포털사이트 '에듀모아닷컴(edumoa.com)'을 출범시켰다. 에듀모아 닷컴은 현재 전국 150여개 학교 15만명의 회원을 가진 전국 최대 규모의 유료 교육포털사이트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2일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등 3개 권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안들을 의결하며 '메가시티' 구축이 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이 12일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지만, 대구시와 경북도가 요청한 주요 조항들이 반영되지 않아 '빈껍데기 법안'...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의 올리브 가든에서 한 요리사가 튀김기로 자해 시도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당국은 이를 극단선택으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