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벤처기업 (주)이야기가 운영하는 초등학생 교육 포털 인터넷사이트 '에듀모아닷컴(edumoa.com)'이 일본에 진출했다.
(주)이야기는 최근 일본 도쿄 한인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7, 8월 시범서비스를 실시한 뒤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훈섭 대표는 "300여명의 초등학생이 있는 도쿄 한인학교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못해 교육에 많은 애로를 겪고 있었다"며 "이번 교육콘텐츠제공 협약으로 인터넷을 통해 국내 초등학생들과 똑같은 내용을 한인학교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금 대표는 또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 전세계에 퍼져있는 모든 한국 어린이들에게 이야기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95년부터 PC통신 '이야기 꿈동산'을 통해 초등생 교육정보를 서비스해 온 (주)이야기는 지난해 7월 초등생 교육포털사이트 '에듀모아닷컴(edumoa.com)'을 출범시켰다. 에듀모아 닷컴은 현재 전국 150여개 학교 15만명의 회원을 가진 전국 최대 규모의 유료 교육포털사이트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