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주관하는 농촌여행·농축산물·외식 할인 캠페인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에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과 슈머마켓도 동참한다.
해당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 타격을 입은 농가와 외식업계, 농촌 관광업계를 지원하려 마련한 행사다.
농식품부는 온·오프라인 농산물 20% 할인쿠폰 발행, 국산 농산물과 외식 소비 촉진, 농촌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재원을 활용해 748억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GS리테일은 오는 9월 29일까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의 1만5천개 점포에서 농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 멤버십 모든 회원에게 소비쿠폰을 발행해 국내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은 내달 9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총액은 1만원이다.
내달 10일부터는 농산, 축산, 양곡, 친환경 등 매주 바뀌는 주제로 쿠폰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슈퍼는 이날부터 내달 9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슈퍼에서 국내 농축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1만원을 즉석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1인 1회 한정이다.
한우 국거리·불고기, 한돈 삼겹살·목심, 햇감자, 양파, 복숭아, 포도 등도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도 10월까지 5번의 기획전을 통해 국내 농축산물 구매 고객에게 총 10억원 규모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마켓컬리는 첫 기획전으로 내달 9일까지 '농식품부와 함께하는 우리 먹거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복숭아, 브로콜리, 삼겹살, 닭가슴살 등 370개 제품이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구매 시 20%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마켓컬리는 또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찐수산대전'에도 참여해 오는 11월까지 총 4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