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유통특집] 삼산이수(三山二水) 청정(淸淨)지역서 자란 김천한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한우 우뚝!
김천한우 우뚝!

경북 김천시의 자체 한우 브랜드 '우뚝'은 공기 좋고, 물 좋은 김천의 자연 속에서 자라고 인정받은 1등급 이상 한우에만 허락된 프리미엄 한우브랜드다. 육질등급 1+ 이상 등급 출현율 51.8%로 전국평균 보다 높은 명품 한우다.

김천 한우 '우뚝'은 우수한 유전 형질을 타고난 암소와 최상위 보증 씨수소의 뛰어난 우량 형질을 이어받고, 검증된 고품질 사료와 양질의 건초만을 먹여 높은 등급의 육질 좋은 한우로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맛을 보장한다.

또 김천 한우 '우뚝'을 위한 전용 동물병원 운영과 무항생제 사료공급, 친환경 및 HACCP 인증제, 청결하고 깨끗한 사육환경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더불어 김천 한우 전자경매 시장 운영으로 우수한 개량형질의 소를 확보해 출생부터 도축까지 직접 관리·감독하고 량혈통 관리와 이력제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다.

'우뚝'은 '우직하고 뚝심 있게 최고의 자리에 도달하여 대한민국 명품한우로 우뚝 솟아나라!'는 의미로 공기 좋고 물 맑은 삼산이수의 고장 김천 한우만의 특성을 담은 상표다.

김천시는 지난 2020년 한우 브랜드 개발 용역을 끝내고 2021년 3월 특허청에 '김천 한우 우뚝'을 출원했으며 같은 해 9월 29일 상표등록을 마쳤다.

김천 한우 '우뚝'은 김천 지역에서 혈통(고등 포함) 등록된 한우로 지역 내 사육장에 16개월령 이상을 사육하고 1등급 이상의 한우에게만 붙여지는 브랜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한우의 품질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국적 체인망을 갖춘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통한 유통을 진행하면서 서울과 수도권 소재 김천한우브랜드 전문판매장 설립해 전국 최고 한우브랜드로 만들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