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사업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다.
공동사업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한 협동조합을 대상 진행하는데,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활성화하는 과정을 위해 최대 1천5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조합부담금은 10%이다.
사업분야는 공동사업분야와 R&D과제기획분야로 나눠 추진한다.
공동사업분야 중 발굴분야는 시장조사, 수익성 분석, 재무, 마케팅 등 신규추진 공동사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공동사업 활성화 분야는 공동사업에 대한 개선, 전환 등을 통한 활성화 컨설팅을 서포트한다. R&D과제기획은 정부R&D지원사업 탐색 및 조합 연계 가능한 지원사업 발굴하는 과정을 거친다.
공동사업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컨설팅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후 사업수행계획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조진형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전문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의 경우 모바일을 활용한 'LPG 안전점검 활성화 방안' 수립을 통해 중소기업의 LPG 소형저장탱크 안전점검 이력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경쟁력과 활성화를 제고시킬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 대통령 탄핵재판 핵심축 무너져…탄핵 각하 주장 설득력 얻어
법학자들 "내란죄 불분명…국민 납득 가능한 판결문 나와야"
尹 탄핵 선고 임박했나…법조계 "단심제 오판은 안 된다" 우려도
암살 위협받는다는 이재명, 오늘부터 경찰이 신변보호
권영세 "美 민감국가 지정, 이재명 국정장악 탓…탄핵 악용 막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