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합천군, 부처님오신날 봉축 자비광명 평화의탑 점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합천군 제공
합천군 제공

경남 합천군불교연합회(회장 진각)가 주최하고 합천군불자연합회(회장 변기수)가 주관한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자비광명 평화의탑 점등 행사가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을 주제로 지난 22일 오후 7시 합천읍 역사테마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해인사 주지 혜일스님, 불교연합회 진각 스님을 비롯한 불자 300여 명이 참석해 부처님의 공덕을 기리고 평화의 탑 점등 행사를 축하했다.

행사는 육법공양, 삼귀의례 및 반야심경, 부처님 탄신 찬탄경문 봉독, 봉축 점등사, 축사, 점등, 탑돌이, 사홍서원의 순으로 진행됐다.

합천군불교연합회회장 진각스님은 "군민 한분 한분이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 해주셔서 감사하며, 모든 군민의 행복, 번영과 화합을 두 손 모아 기원한다" 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불교연합회(회장 진각)에서는 이번 점등식 행사를 통해 합천군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지역교육의 백년대계를 위한 발전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배신자들'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정치 사태의 원인을 심성이 황...
다가오는 16일부터의 설 연휴를 맞아 혼자 연휴를 보내는 '혼설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명절 도시락을 구매해 개인...
한 학생이 학원 친구에게 눈을 던지다 친구가 주차장에서 추락해 사지마비 상태에 이른 사건에서, 2심 법원이 가해 학생에게 징역 10개월에 집...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인정한 후, 24시간 만에 해명하며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외계인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