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대구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9월 12일부터 한 달간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지속적인 독서활동 권장'이라는 주제로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독서활동에 동참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 등을 담은 20자 내외의 문구를 온라인으로 공모했다.
그 결과 총 660편이 접수됐고, 현장투표를 포함한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을 대구독서인문교육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1편에 문화상품권 30만 원 ▷우수 3편에 문화상품권 각 20만 원 ▷장려 4편에 문화상품권 각 10만 원을 수여한다.
또 어울림상을 수상한 300명에게는 1만 원의 모바일 쿠폰을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슬로건은 이미지화 작업을 거쳐 독서인문교육 관련 공문 발송, 프로그램 운영, 자료 제작 및 홍보물 제작 시 다양하게 사용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슬로건을 통해 대구교육공동체가 책으로 만나고 책으로 통하는 행복한 성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