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축제 2025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이 오는 19∼20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2025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선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를 필두로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인제 내구', '래디컬 컵 코리아', '금호 BMW M 클래스' 등 다양한 레이스가 펼쳐진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는 람보르기니 우리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로 경쟁하는 원메이크 레이스다.
아시아 시리즈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개최되고, 이번 레이스는 4라운드다.
프로, 프로-암, 아마추어, 람보르기니 컵 등 4개 클래스로 구성되며 2024년도 챔피언인 이창우(SQDA-그릿모터스포츠) 등 3명의 한국인 드라이버가 참가한다.
내구 레이스 시리즈인 인제 내구는 120분 동안 트랙에서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차량이 우승하는 이벤트다.
2023년 처음 출범한 인제 내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레이스 관계자들에게 첫선을 보이는 만큼 국제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가늠해 보고 향후 국제 대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 가장 빠른 랩타임을 겨루는 '금호 BMW M 클래스'와 '래디컬 컵 코리아'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스포츠 전문채널 STN 스포츠와 인제스피디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