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영미의 내손으로 만드는 천연제품] 클렌징오일(60g)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시죠? 오늘 작업할 클렌징오일은 사용감이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눈이나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사용 후에는 간편하게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세요.

◆사용재료

1. 유상층: 소이(10g), 살구씨유(6g), 마카 데미어넛(10g), 포도씨유(3g), 윗점(3g), 올리브 E.X(11g)

2. 가용화제: 올리브리퀴드(8g)

3. 에센셜오일: 레몬(3방울), 제라늄(1방울), 그레이프프룻(2방울)

◆재료 설명

1. 소이: 비타민E가 많아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피지를 녹여주는 작용을 하여 지성 피부에 좋다. 비누 사용의 중간에 거품이 끊이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2. 살구씨유: 저온에서도 투명한 액체 상태를 유지하며 겨울에는 목욕 오일로 사용하면 딱 맞다.

3. 마카데미어넛: 사람의 피지와 비슷해서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 성분이 호호바오일과 매우 유사해 호호바오일 대용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4. 포도씨유: 가볍고 피부에 잘 흡수되는 성질이 있다. 고농도의 리놀레인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와 보습에 영양을 더해주며 유분이 적어 여드름이 많은 지성 피부에 좋다. 또한 다른 오일과 섞었을 때 항산화 작용을 한다.

5. 윗점: 밀에서 추출한 오일로 비타민E 함량이 높아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천연제품 보존제로 많이 사용한다.

6. 올리브 E.X: 올리브에 들어 있는 많은 성분들의 파괴를 막기 위해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했다. 오레인산이 많이 들어 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7. 올리브리퀴드: 올리브오일에서 추출한 가용화제로 워터에 소량의 오일을 녹일 때 사용한다. 물로 씻어내는 클렌징오일을 만들 때도 많이 사용한다.

8. 레몬 에센셜오일: 시트러스 계열(오렌지 향)은 공기 정화, 살균 효과가 있다.

9. 제라늄 에센셜오일: 감미롭고 우아한 꽃 향. 풍부하고 달콤한 향. 림프계를 자극해 부종에 효과적이며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10. 그레이프프룻 에센셜오일: 달콤하고 상쾌한 과일 향. 부종을 제거하고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나다. 시트러스계열이나 광독성이 거의 없는 에센셜오일이다.

◆만드는 방법

1. 올리브리퀴드를 계량한다.

2. 차례대로 식물성오일을 계량한다.

3. 에센셜오일을 첨가한다.

◆유통기한 : 3개월

안영미(천연제품 핸드메이드 공방 '자·담·향' 원장)

blog.naver.com/dalmazisoap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