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달서구 와룡산 선원공원, 와룡 숲속 모험 놀이터 조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7일 선원공원에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와룡 숲속 모험 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기존의 와룡산 선원공원 내에는 용등 미끄럼틀, 짚라인 등 어린이를 위한 자연친화적 와룡 숲속놀이터가 조성돼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된 와룡 숲속 모험 놀이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터로 네트놀이 4개와 네트로드 36m, 네트터널 26m, 어드벤처 6종 39m의 4가지 형태의 네트시설을 조합해 놀이시설을 구성했다.

또한 선원공원의 경사 지형을 이용해 용이 승천하는 형태로 노선을 구성해 와룡산의 기운과 청룡의 해에 좋은 기운의 염원을 담아 웅장하고 힘찬 느낌을 살려 조성했다.

와룡 숲속 모험 놀이터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친구들과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여가활동 제공 및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원 이용률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실공원에는 7월 16일 한실 숲속 모험 놀이터가 준공 예정이다. 한실공원 소나무 숲속 내에 모험놀이 시설을 조성했다. 총 모험코스는 1,2층으로 총 30코스로 구성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와룡산, 청룡산의 두 숲속 모험 놀이터는 용의 힘찬 승천과 함께 달서구의 활기를 불어넣고자 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