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W이종호재단, 기초과학 연구자 주거 지원 장학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4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JW이종호재단이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사업은 연구 기간 동안 연구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비 지원을 제공해 왔다. 지난해에는 총 10명의 연구자가 해당 장학사업의 혜택을 받은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에 있는 생명과학, 의료공학, 의약화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 거주 연구자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연구 에세이,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JW이종호재단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합격자에게는 학위 취득을 위한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거주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JW이종호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W이종호재단 관계자는 "미래를 책임질 기초과학자들이 주거 걱정 없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도록 주거비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안정적인 연구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