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지난달 30일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과 상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갑질을 예방하고, 모든 직원이 상호 존중의 문화 속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출근 시간 때에 진행된 캠페인은 갑질의 개념과 판단기준, 유형 등을 설명하며, 직원들 모두 존중과 배려하는 조직 문화 조성에 대해 홍보했다.
경북교육청은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 외에도 고위직 대상 갑질 근절 선언식과 청렴리더십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안내서 발간, 거꾸로 멘토링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교육도 시행한다.
김봉갑 경북교육청 감사관은 "갑질은 조직 생활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로 우리 교육청은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모든 직원이 서로 신뢰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군의날 시가행진한 사관생도들, 수업일수 못채워 내년 개강 늦춘다
쌍특검 표결에 여권 이탈표, 당원·보수우파 자격 있나? 향후 추 원내대표 역할 주목
국힘 대변인 "나경원·홍준표, '연봉 3억+관용차' 김대남 지키려 총단결"
문재인 "윤석열·김정은, 충돌 직전…서로 대화로 존중하라"
'김건희 특검' 단일 대오 무너진 與…"당원 맞나?" 이탈표에 비판 비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