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산대, 전문대 혁신지원사업·경북 RISE사업 추진 성과 공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지난 3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경상북도 RISE사업 추진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대학발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지산학 협력 성과 공유로 뷰티스마트케어과 류현지 교수의 'RISE 지역기반 특화 전문인재 양성' ▷평생직업교육 성과 공유로 약선영양조리과 정중근 교수의 '성인학습자 역량교육과정 운영 사례' ▷학생 참여 사례 공유로 방사선과 이희선 학생의 '학생 참여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우수 사례' ▷지역기반 헬스케어 특화분야 전문인재 양성 사례로 간호학과 황혜정 교수, 물리치료과 김상진 교수가 주제 발표를 했다. 또 전공융합교육 사례로 정선영 교무처장이 '보건통합교육 운영 성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프리윌린 황재철 본부장의 'AI코스웨어 기반 교수-학습 혁신 사례' ▷대구과학대학교 김범국 부총장의 '대학혁신을 위한 재정지원사업 추진 전략' ▷Face&Mind 경영연구소 최낙영 대표의 '앞서가는 교수자의 얼굴경영·마음경영'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김재현 호산대 총장은 이번 워크숍 총평에서 "올해 우리대학은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경상북도 RISE사업의 연계를 통해 지역혁신중심 산학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 정주형 인력양성을 위한 단위과제들을 운영하였으며, AI시대에 발맞춰 각 학과별 AI전공교과목을 개발했다.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응하고, 프로그램들의 환류를 통해 끊임없이 배우면서 발전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날 11개 학과 지역 내 가족회사 산업체 관계자 80여명을 초청해 ACE 가족회사 간담회도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2025학년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산업체 현장 실무교육, 특강, 현장실습, 취업 및 R&D 등에 크게 도움을 준 7명의 산업체인사들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경산중앙병원 조정의 간호부장 ▷뷰토피아퀸 이외숙 대표 ▷효림산업㈜ 정영인 과장 ▷세종신라외식전문학교 이명숙 부원장 ▷경산시보건소 박현복 영상의학실장 ▷경북권역재활병원 이규동 재활치료과장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조향남 부장 등이 공로패를 받았다.

간담회에서는 지역혁신중심 정주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발전과 협력강화를 목표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개편, 현장실습 및 취업, R&D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한 방안을 학과별로 논의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