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공직자 지역기후변화 교육 실시
칠곡군은 12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지역 기후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2012년 공직자 지역기후 변화 교육'을 실시했다.
대다수의 국민들이 기후 변화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없이 대중매체에 의한 이슈 위주의 정보만을 알고 있다.
이에 공직자들의 기후변화 교육을 통해 주민 정보 전달자로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제고와 녹색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기후변화 홍보강사인 이태성 대구 기상대 기상사무관을 초빙해 지역의 기후변화 특성과 향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학 지식의 정보 전달이 이뤄졌다.
특히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각종 기상재해와 재난 등 공직자의 업무와 직접 연관된 다양한 사례 제시로 직원들의 많은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켰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공직자의 기후변화 관련 지식 함양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실시로 하절기 에너지 절감 실천은 물론 주민의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