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에서는 6월 11일부터 8월 13일까지 드림스타트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월1회 '경제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합리적인 금융생활법에 대한 교육 및 상담으로 올바른 경제관념과 소비습관 정립 및 가계 경제에 대한 컨설팅으로 조속한 자립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이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재무설계사의 교육과 개인별 상담으로 이뤄지며, 유형별 대출의 이해, 신용관리방법, 채무조정 프로그램, 주택청약과 종합저축통장 활용법, 저축에 대한 이해 합리적 금융생활 및 반드시 필요한 재무설계 교육과 상담으로 진행된다.
특히, 자녀의 용돈관리 지도법, 저축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시키는 방법에 대한 상담도 실시하여 부모들이 한번쯤 고민해보았을 자녀 경제교육문제도 해결해주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지민씨는 "경제란 막연히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하여 평소 꺼려했었는데, 쉽고 재미있게 교육해주고 상담도 해주어 이해가 쉬웠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아이에게 올바르게 돈을 쓰고 모으는 방법을 지도하여, 어릴때부터 경제운용에 대한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가르치고싶다"라고 했다.
달성, 김성우 기자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이철우 지사 "대구경북신공항 입지 변경은 불가능" [영상]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퓨전국악콘서트 ‘서구! 서풍(西風) 콘서트’ 개최